아이가 8살, 9살 정도가 되면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고, 자기만의 방을 원하기 시작합니다. 아이방에 침대도 놓고, 책상과 책장도 놓을 만한 충분한 공간이 있다면 좋겠지만, 그렇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. 아니면, 침대와 책상/책장을 겨우 놓기는 했는데, 가구를 놓고나면 방이 꽉 차서 더 이상 다른 것들을 놓을 만한 공간이 없게 됩니다. 이럴 때는 벽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꾸며서 분위기를 새롭게 하거나, 아이방만의 독특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. 아이방 벽을 예쁘게, 또는 특별하게 꾸미는 방법으로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?
1. 페인팅
벽에 페인팅을 하는 방법은 가장 간단한 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. 또한, 전문가없이 직접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예산을 크게 잡지 않아도 도전에 해볼 수 있습니다. 마음가는대로 그리는 것도 좋지만, 몇 가지 도안을 찾아서 스케치부터 차근차근 해보는 것이 실패가능성을 줄이는 방법입니다. 도안디자인이 직선으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킹테이프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, 마스킹테이프를 사용해도 라인이 깨끗하지 못한 부분은 마스킹테이프 제어 후에 페인팅용 큰 붓 말고 미술용 일반 작은 붓을 사용하여 꼼꼼하게 수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.
아이와 함께 그린다면, 준비하고 정리하는 작업이 조금 더 귀찮아질수는 있지만, 아이에게 직접 참여하였다는 성취감을 줄 수 있고, 하나의 놀이로서 창조적인 놀이방법 중 하나가 될 수도 있으며, 아이로 하여금 자기 방에 대한 더 큰 애착을 갖도록 만들 것입니다.
(1) 자연을 모티브로 한 사진이나 그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(2) 평소 마음에 들었던 벽지패턴 등에서 모티브를 가져와서 일부 도안을 변형하거나 크기를 조절하여 그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, 좋아하는 화가의 그림스타일을 따라 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.
(3)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세요! 간단한 도안도 공간에는 큰 활력이 될 수 있습니다.
(4) 벽 전부를 채우지 않아도 괜찮고, 페인팅이 힘들다면 대신 간단한 스티커를 활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.
(5) 칠판효과나는 페인트를 활용해 보세요. 아이들이 벽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거나 낙서를 할 수 있습니다.
2. 액자, 수납 등 아이디어
아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나 직접 만든 소품을 방에 장식해 주는 것은 아이들에게 성취감이나 만족감을 더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 거기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다면 더욱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겠습니다.
(1) 그림액자로 장식하기 - 액자 속 그림교체가 용이하도록 만든다면 새로 만들어지는 아이들의 작품으로 계속 교체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.
(2) 쉽고 독특한 아이디어 생각하기 - 아이와 함께 생각해서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?
(3)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을 전시할 수 있도록 책장만들기 - 책의 앞표지가 보이도록 만듭니다. 수납기능을 위한 것이 아니고, 아이들이 직접 꾸미고 참여하도록 하면서 인테리어 효과까지 줄 수 있습니다. 어릴 때는 아이들이 유난히 좋아하고 여러번 보는 책이 있습니다. 같은 책을 여러번 보는 것이 두뇌개발에 매우 좋다고 하니, 아이에게 많은 책을 볼 것을 강요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! 코너의 작은 벽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.
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,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!
'쇼핑 Shopp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일상추천] 9세 여아 집에서 놀기 좋은 스티커아트북 (0) | 2020.11.20 |
---|